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통공간

현장이야기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나눔Story] 인스타툰에 담긴 우리 아이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꿈 notice
    2020-05-15 Hit 2,323
  •  

     

    장애아동·청소년의 빛나는 꿈을 응원하는

    한국장애인재단의 <반짝반짝 빛나는> 캠페인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든 아이들이 스스로 행복한 꿈을 꾸고 자신 있게 이뤄나갈 수 있도록, 장애아동 청소년의 교육지원 캠페인 <반짝반짝 빛나는>에 인스타툰 작가들이 함께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우야지님, 러브둥둥님, 두부엄마님, 연그림님이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우리 아이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응원했습니다.


     * 인스타툰(instatoon)이란온라인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간인 인스타그램(instagram)과 만화를 의미하는 카툰(cartoon)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는 만화를 뜻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캠페인과 인스타툰 작가님들과의 콜라보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




    소망이와의 일상으로 희망을 전하는 우야지

    한국장애인재단 X 우야지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리얼 육아툰으로 잘 알려진 우야지(@ziu16)님이 제일 먼저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함께 응원했습니다. 앙증맞고 귀여운 소망이 모습과 함께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꿈을 꾸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반짝이는 눈망울과 사랑스러운 표정이 담긴 그림에는 우야지님의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 담겨있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출처 : 인스타그램 @herbnanum)


     

    귀여움으로 세상을 구하는 러브둥둥

    한국장애인재단 X 러브둥둥

     

    반려동물의 소소하고 귀여운 일상을 사랑스럽게 그려내면서 반려인들 뿐만 아니라 랜선집사들의 마음도 심쿵하게 만드는 러브둥둥(@love_doong.doong)도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응원했습니다. 러브둥둥의 귀여운 캐릭터들은 꿈에 대한 물음을 던지면서 장애아동과 청소년의 ‘꿈 꿀 권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출처 : 인스타그램 @love_doong.doong)

    러브둥둥(@love_doong.doong)이 그려낸 반짝반짝 빛나는’ 보러가기 ]





    두부와의 소소한 일상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두부엄마

    한국장애인재단 X 두부엄마  

     

    주인공인 사랑스러운 딸 두부에게 보여줄 날을 기대하면서 소소한 일상을 매일매일 기록해나가는 두부엄마(@ggyul_p)님은 직접 후원에도 참여해 장애아동과 청소년이 또래아이들처럼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여성 경찰관, 남성 간호사로 표현된 그림에는 장애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의 꿈이 차별과 편견 없이 바라봐졌으면 좋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출처 인스타그램@ggyul_p

    [두부엄마(@ggyul_p)님이 그려낸 반짝반짝 빛나는보러가기]





    공감과 위로를 몽글몽글 이어주는 연그림

    한국장애인재단 X 연그림


    잊고 싶지 않은 소중한 순간을 몽글몽글한 그림으로 기록해 공감과 위로가 이어주는 연그림(@yeon_grim)님도 민석이와 세영이의 이야기를 통해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함께 응원했습니다. 귀여운 그림체와 따뜻한 대사로 표현한 누구나 꿈을 꾸는 세상은 수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함께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출처 인스타그램@yeon_grim

    [연그림(@yeon_grim)님이 그려낸 반짝반짝 빛나는보러가기]





    장애와 비장애를 떠나 

    누구나 꿈을 꾸는 세상을 

    함께 응원합니다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준 분들에게 전달된 콜라보 기프티타올 ⓒ 한국장애인재단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준 분들에게 전달된 콜라보 기프티타올 한국장애인재단



    쉽지 않은 성장기를 겪는 장애아동·청소년이 또래아이들처럼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다양한 꿈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면서 자신답게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국장애인재단의 <반짝반짝 빛나는캠페인을 그려준 인스타툰을 보고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응원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반 짝'이 아닌 반짝반짝 '오래'도록 빛날 너의 꿈을 응원해♥” (@haran_jeon)


     인스타그램 댓글 저는 놀이치료사로 일하며 장애아동들을 많이 만나요. 보호자님들께 가장 자주 듣는 말이 '쟤가 커서 자기 밥벌이라도 하면 좋겠어요.' 랍니다. 어쩌면 장애때문에 당연스럽게 직업을 가지지 못할거라 생각하고 걱정을 하게 되는게 현실이랍니다. 그런데 아이들도 모두 장점이 있고 자신이 잘하는 일이 있고 하고싶은 일이 있어요. 반짝이고 소중한 꿈은 누구에게나 있겠죠.^^ 아이들에게 힘내, 잘될꺼야 라고 응원하는 일도 좋지만 사회적 구조나 편견이 없어지지 않는 한 아이들 앞에 높고 큰 벽이 가로막고 있기때문에 기회조차 얻기 힘들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더 많은 꿈을 꾸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줄 수 있는 사회가 되길 응원합니다” (@play_rika)


     인스타그램 댓글 장애인 복지를 꿈꾸며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만화를 보다보니 내 친한 동생이 생각나네요 저보다 키가 10센치나 작고 팔도 불편한데 항상 농구하면 제가 지네요 ㅋㅋㅋㅋ 비보잉도 할 줄 아는 친군데 그 친구볼때면 과연 장애라는게 뭘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가 단순히 본 선입견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항상 저에게 힘이 되는 그 친구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맘에 댓글 달아봅니다 항상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늘의 별은 가깝고 멀 뿐 다 별이잖아요 항상 수많은 별들을 응원합니다!” (@o.w_0506)


     인스타그램 댓글 장애아동이라고 못할꺼라는 편견 없는 세상에서 아이들이 자라면 좋겠어요. 장애는 다른게 아니고 조금 불편한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자신이 하고픈 것들 더 할 수 있기를 바래요!“ (@mspark0706)


    인스타그램 댓글 장애 아이들과 비장애 아이들이 함께 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서로 그 꿈을 응원해주고 격려 해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어떤 아이들이라도 꿈꾸고 노력하면 될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위해 우리 어른들이 좀 더 성숙한 시선으로 그들의 꿈을 응원해주자고요.“ (@sinbi3022)



    조금 다르게 보여도, 조금 느리게 걸어도 지금 이 모습으로도 충분히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게 무섭지 않도록, 꿈이 없어지지 않도록 함께 응원해주신 분들의 마음과 함께 한국장애인재단은 장애와 비장애를 떠나 모든 아이들이 더 많은 꿈을 꾸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장애아동 및 청소년 교육지원 캠페인 <반짝반짝 빛나는>이 궁금하시다면?


    (모바일) https://bit.ly/2F7Pamz

    (PC)      https://bit.ly/37jsiMW





    ○ 문의 : 한국장애인재단 모금홍보팀 02-6399-6237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