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통공간

현장이야기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사업Story] 목소리로 상상력을 옷 입히는, 드림보이스 서포터즈 notice
    2020-09-14 Hit 222
  •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목소리를 찾고자 지난 720일부터 87일까지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를 모집했습니다. 전국에서 약 750여 명이 지원하여 장애인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낭독 봉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는데요. 목소리 녹음 전문가 및 시각장애인 당사자의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이 서포터즈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였으며, 방문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1m 이상 거리를 두기, 단상에 비말차단을 위해 가림막을 설치로 안전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드림보이스는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오디오북을 제작보급하는 사업으로 롯데홈쇼핑의 후원으로 3년 연속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시즌 2까지는 전문 쇼호스트들이 낭독에 참여하였고이번에는 봉사자 15명이 참여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드림보이스 서포터즈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지난 24일 오후 3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발대식은 이성규 이사장님의 격려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봉사자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오디오북은 시각장애 아동들의 가치관을나아가 인생을 바꿀 수도 있는 소중한 독서자료가 될 것이라는 기대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이어 서포터즈들은 한 명씩 단상에 올라 각자의 이번 봉사활동에 임하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복지시설이나 특수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 봉사하는 것도 좋지만,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드림보이스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 이정주 서포터

     

    어린이 도서 녹음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눈으로 보지 못하는 의태어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또 어린이 교육용 도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인물들의 대화로 쉽게 풀어내는 특징이 있어서 인물마다 목소리 톤에 확실한 변화를 주도록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 김시후 서포터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 찬 봉사자들의 각오가 이어졌습니다. 봉사자 위촉 후 본격적으로 낭독 봉사에 필요한 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교육은 하상시각장애인도서관의 홍득길 강사님과 김선 팀장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시각장애인 당사자인 홍득길 강사님은 시각장애의 이해와 시각장애인을 대할 때의 에티켓을, 김선 팀장님은 오디오북 제작과정과 낭독봉사자들이 지켜야 할 유의사항 등을 강의했습니다. 봉사자들이 눈으로, 마음으로, 촉각으로 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과 낭독봉사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올해는 2018년 개정된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 속 자연, 과학참고도서 20권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합니다.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9월부터 8시간의 낭독 교육을 이수한 후, 녹음실에 방문해 각자에게 배정된 도서를 1권씩을 녹음할 예정입니다. 녹음을 마친 후 협력기관의 검수 등 후작업을 거쳐 오디오북 20권이 탄생하게 되는데요. 오디오북은 전국의 특수학교, 공립 도서관, 복지관 등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따뜻한 목소리 나눔으로 시각장애 아동에게 상상력을 옷 입혀줄 드림보이스 서포터즈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기부연계사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공익사업을 기획, 연계, 진행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후원하기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