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통공간

뉴스·미디어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한국장애인재단, 홈앤쇼핑에 장애인 주거환경개선 기부금 전달받아 notice
    2020-11-05 Hit 95
  • 

    보 도 자 료

    발신일자

    2020. 11. 5. (목)

    담 당 자

    모금홍보팀 민지혜 주임(02-6399-6237)


    한국장애인재단, 홈앤쇼핑에 장애인 주거환경개선 기부금 전달받아

    -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정에 매트리스‧화장실 청소 서비스 지원 예정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이 4일,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으로부터 장애인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의 우울감 해소와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거동이 불편해 많은 시간을 침대에서 보내고 있는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정의 매트리스와 화장실 청소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일 홈클리닝’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중증장애인의 재가시간은 늘어나고, 활동보조와 사회서비스와 같은 외부인과의 접촉이 불가피한 상황이기에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히 중요하다.”라며 “장애인의 안전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함께 전달한 나눔의 뜻에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한편, 홈앤쇼핑은 한국장애인재단에 2017년부터 2년 동안 1억 2천만 원을 기부해 21개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2020년에는 장애인 기관에 차량용 공기청정기 500개를 기부해 장애인 차량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힘썼다.


    <사진>
    전달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오른쪽)과 홈앤쇼핑 이원섭 부사장(왼쪽)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