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기기부 일시기부 캠페인 기부 스크롤 맨 위로 Image Map

소통공간

보도자료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한국장애인재단,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곤란에 처한 장애인 가족에 긴급 지원금 전달 notice
    2022-04-14 Hit 207
  • 보 도 자 료

    발신일자

    2022. 4. 15.(금)

    담 당 자

    모금홍보팀 박민정 대리(02-6399-6237)

    지원사업팀 김다휘 주임(02-6399-6234)

    한국장애인재단,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곤란에 처한 장애인 가족에 긴급 지원금 전달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은 지난 11일 충남 당진시 소재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이 모씨(6세, 지적장애) 가족에게 긴급지원금을 전달하였다.


    □ 재단은 2015년부터 재난, 재해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긴급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긴급지원사업 수요자 이 씨와 그 가족은 지난 2월 10일 온가족이 코로나19 확진되었다. 이 씨는 의식불명 및 자가호흡이 불가했고, 폐와 신장의 기능 저하로 투석까지 받게 되었다. 일용직 노동자로 근무해온 이 씨의 아버지는 코로나19 감염과 이 씨의 장기 입원으로 2월부터 월세 및 각종 공과금 등이 체납되고, 자녀들의 기저귀 구입에도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었다. 또한 이 씨의 어머니는 중증지적장애인으로 이 씨와 44개월 된 이 씨의 동생을 양육하고 있는 상황이다.


    □ 이 씨 가족의 어려운 상황을 알게 된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재단에 긴급지원금을 신청했고, 심사를 거쳐 생계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 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긴급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씨와 그 가족이 위기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하는 사업에 힘쓰는 한국장애인재단이 되겠다."며 긴급지원금을 전달했다.


    □ 한편 재단은 이 씨와 그 가족의 안정된 삶을 위해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수요자의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이어나가기로 협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수요자 이 씨의 아버지,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한숙자 센터장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관련 보도]

    에이블뉴스 https://bit.ly/3rug9RP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